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의 정보

보령 머드 축제(매년7월~8월)

by 신짱!! 2023. 5. 12.
반응형

우리나라 머드축제는 처음에는 지역 축제였지만 지금은 해외에서도 외국인들이 더 많이 찾는 축제가 되었다. 

그러다 보니 행사내용도 알차지면서 지역민들 역시 더 고퀄리티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 

안가본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갔다온 사람은 없다는 머드축제! 

연령대와 상관없이 가면 모두가 즐거워지는 머드축제  올해 행사는 한번 참여해보면 어떨까요?

 

▶ 머드의 종류

머드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이스라엘 사해산’, ‘캐나다 콜롬비아 해안의 빙하토’,‘러시아 바이칼’, ‘캘리포니아 클레어머드’, ‘뉴질랜드 화산머드’가 많이 알려져 있으며 그동안 우리나라에서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었다.

보령머드 국내최초 머드원료의 국산화(1996년 상품 출시)

▶ 머드의 특성

보령 대천해수욕장 주변 해안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진흙을 가공한 머드파우더와 머드 파우더에서 추출한 머드 워터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방지, 피부노폐물 제거 등 피부 미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 유명 화장품 업체에서 OEM생산하고 있으며 보령시가 품질보증 판매하고 있다.

▶ 머드의 사용처

머드는 클레오파트라의 진흙화장, 중국의 흙 화장품인 백토분등 오랜 옛날부터 피부미용과 피부질환을 고치는데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으며, 오늘날에도 화장품원료, 피부관리, 의류염색, 사우나 등에 사용 되고 있어 인류생활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있다.

 

 

 

▷ 2023년 26회 보령 머드축제 안내 ◁

머드축제 홈페이지 연결

● 기간 : 2023.07.21. (금) ~ 2023.08.06. (일)
시간 : 10:00 ~ 18:00
장소 : 보령해양머드박람회장 내 체험존
주최 : 보령시
주관 : 재단법인 보령축제관광재단
● 입장료 :  일반 12,000  / 청소년 9,000 / 어린이 6,000

 

 

반응형

댓글